본문 바로가기

건강

겨울 건조한 피부 보습 스킨 케어 습관 5가지

겨울 건조한 피부 보습 스킨 케어 습관 5가지

  겨울에는 건성 피부의 사람에게 우울한 계절. 

이번 시즌에도 피부 건조 문제로 고민 전에 빨리 철저한 보습을 유의하고 싶은 것입니다.


아름다운 피부는 하루에 한하지 않고. 

특히 건성 피부의 사람은 보습을 매일 거주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오늘은 겨울에도 매끄러운 아름다운 피부를 입수 보습 습관을 소개합니다.




겨울의 건조 피부염이 생기는 이유

기온  습도 모두 일년 중 가장 낮아지는 겨울. 

습도는 평균 40 % 대까지 내려갈 데다 난방을 들려 주었던 실내는 이하라는 가혹한 건조 상태입니다.


그런 건조한 상태에 노출 된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수분을 빼앗아 피부 표면의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유지할 수없는 상태가됩니다.


그러면 피부가 스스로 생성하는 보습 성분을 잘 만들어 낼 수 없으며 또한 장벽 기능과 보습 기능이 저하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겨울 건조에 의해 피부의 보습 성분이 감소, 피부염이 생겨 버립니다.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보습 습관

일시적으로 보습을하는 것만으로는 근본적인 수분이되지 않습니다.


특히 건성 피부의 사람이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의 수분을 유지 행동을 습관화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5 가지 보습 습관을 소개합니다.



1. 클렌징은 미온수로

메이크업과 더러움을 제대로 떨어 뜨리려고, 무심코 뜨거운 물에 씻어 있지 않습니까? 

이것은 피부에 필요한 피지와 세라 등의 보습 성분까지 제거해 버리기 때문에 역효과입니다.


클렌징과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힘을 가하지 않도록하여 단시간에 끝내보세요.


2. 세안 후 바로 수분

세안 후 피부에 묻은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여 가장 건조하기 쉬워집니다. 

세안 후 화장수 이외에 유액이나 크림을 즉시 보충하고 피부 수분 증발을 막 읍시다.


또한 뺨을 강하게 도청하는 것은 피부에 부담이됩니다. 

코튼보다 손으로 직접 친숙하도록 부드럽게 수분합시다.


3. 가습기를 사용

원래 습도가 낮은 겨울에는 난방의 사용으로 더욱 건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하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피부의 건조 나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최적의 습도는 60 ~ 65 %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정뿐만 아니라 사무실에 가습기를두고, 자주 보습을 유의합시다.


4.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 음식을 섭취

단백질과 비타민 등을 풍부하게 도입 한 균형 잡힌 식사가 기본이지만, 건조 겨울은 부족하기 쉬운 피부의 지방분의 보급이 중요합니다.


올리브 오일과 아보카도, 등푸른 생선이나 아몬드 등은 특히 양질의 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요리에 사용하고 적극적으로 도입하도록합시다.


5. 수면은 양보다 질

장시간 자고있는 데이 거칠어하는 사람은 수면의 질을 검토하자.


사람의 신체는 취침 후 3 시간 정도에서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피부가 복구됩니다. 

이것을 피부의 골든 타임이라고이 시간에 양질의 수면을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기 1 시간 전에 TV와 스마트 폰을 보지 않는다, 겨울은 오한 쉬우므로 발밑을 따뜻하게 촉감이 좋은 침구를 사용하는 등하면 더 깊은 고급 잠이 촉진 될 것이다.


피부 속부터 건조 대책 아름다움을 유지하려고

피부의 턴 오버는 약 1 개월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개 한 포인트를 매일 습관으로 피부 속부터 건조 대책을합시다.


그리고 겨울에도 빛나는 피부를 유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