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라면 킥복싱! 4가지 추천 이유
다만 "금욕적이고 힘든 격투기"라는 이미지가 선행하고 만다 "킥복싱"하지만 경기 밖에 체험 할 수없는 즐거운 일도 많이 있습니다.
필자가 킥복싱을 경험하고 느꼈던 재미와 좋았다는 것을있는 그대로 소개합니다.
1. 대량의 땀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
킥복싱 연습에서는 샌드백이나 미트 치기 등으로 T 셔츠가 짜낼 정도로 대량의 땀을합니다.
그런 땀을 날려하면서 미트 치기는 함께 스트레스도 날아가는 것처럼 기분 상쾌합니다.
샌드백을 리드미컬하게 치면 북을 두드리고있는 것 같은 감각으로 기분도 고양합니다!
연습 틈틈이 생수, 맥주보다 더 맛있게 느낄 것이다.
물론 연습 후 적당한 피로를 느끼면서 맥주도 각별 해요!
2. 두근 두근 두근 두근의 연속. 높은 게임 성!
킥복싱에서는 매스 스파링이라는 부상을하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힘으로 할 경기 형식의 대인 연습이 있습니다.
부상하지 않을 정도는 말하면서도 상대의 펀치와 킥이 맞으면 적당히 통증이 수반 것은 상상할 수 있는가 생각합니다.
킥복싱에서는 매스 스파링이라는 부상을하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힘으로 할 경기 형식의 대인 연습이 있습니다.
부상하지 않을 정도는 말하면서도 상대의 펀치와 킥이 맞으면 적당히 통증이 수반 것은 상상할 수 있는가 생각합니다.
고통에서 벗어날는 상대의 공격을 제대로 차단하며 또한 자신도 공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래서 머리로 생각하면서 몸을 움직이는 것이 필요 불가결하다.
순간 순간의 움직임을 즉시 결정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안됩니다.
킥복싱은 신체뿐만 아니라 게임처럼 머리를 풀 회전 스포츠입니다.
3. 만남이 확산! 킥복싱 커뮤니티
킥복싱 체육관에는 산업 직종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다양한 분들이 다니고 있기 때문에 많은 만남이 있습니다.
회원 씨뿐만 아니라 체육관 트레이너 씨와의 교류도 소중한 경험이다.
체육관에서 연습중인 기술 향상을 위해 서로 대화를 나누며 연습 후 식사를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맞는 회원 씨끼리의 회식도 즐거움의 하나 이다.
일 이외의 새로운 커뮤니티가 태어나는 것도 킥복싱의 매력입니다.
4. 운동을 습관화!
킥복싱을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자신의 체중과 혈압 등을 조심하게되었습니다.
가끔 과음이나 과식 한 것도 있지만 체중이 증가하게되면 만족하게 움직일 수 없습니다.
체육관에서 더 움직일 수 있도록 달리기와 자전거를 자주적으로 실시하는 등 킥복싱을 중심으로 운동을 습관화하고 더 건강한 신체가 있다고 실감하고 있습니다!
즐기는 것이 건강한 마음과 몸을 만든다
어땠습니까?
나 자신, 킥복싱을 시작한 것이 약 4 년 전이다.
처음에는 조심 조심 다니고 있었지만 곧 트레이너와 회원 씨의 따뜻함에 접해 킥복싱의 재미를 체험했습니다.
킥복싱의 "즐거움"이 운동을 지속시켜 지금의 건강한 마음과 몸을 만들어 준 것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